개띠랑 잘맞는 띠 & 안맞는 띠
무술년 황금 개띠 2018년도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띠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십이 간지의 동물들은 성향과 기운이 음양오행의 법칙에 따라 서로 다르기 때문에 궁합이 좋은 띠와 상극의 띠를 나눌 수 있습니다. 1994년생, 1982년생, 1970년생, 1958년생, 1946년생 등 이들의 개띠 궁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개띠는 대부분 정직하고 의리 있는 성격이 많다고 하여 주변에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띠입니다. 또한 성격이 밝고 활동적인 이가 많아 대부분의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이러한 개띠와 궁합이 좋은 띠와 안 맞는 띠를 알아봅시다.
그 첫 번째 개띠랑 잘맞는 띠 호랑이띠입니다.
범띠는 성격이 감정적이고 충동적이기 때문에 일을 벌이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때 개띠의 현실적인 충과 와 조언이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안해 주기도 합니다. 호랑이띠의 추진력과 개띠의 냉철한 조언이 궁합이 아주 좋아 특히 사업을 할 때에는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보안해 줄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한 짝꿍이 되는 궁합이 아주 좋은 띠입니다. 또한 범의 용맹한 기개와 개의 충직함이 합쳐졌을 때의 궁합이 좋고 의견 일치가 잘 되는 사업 궁합 좋은 띠입니다.
두 번째 개띠랑 잘맞는 띠는 토끼띠입니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사교성이 뛰어난 토끼띠와 현실적이며 충직한 개띠는 서로를 보완해주는 궁합으로, 서로의 성향을 잘 알고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아 다투는 요인이 적어 갈등이 생길 경우 원만하게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뢰는 한번 쌓아두면 좀처럼 무너지지 않으니 모든 것을 다 들었더라도 이해하며 보듬어주며 서로 보안해주는 궁합입니다.
세 번째 개띠랑 잘맞는 띠는 말띠입니다.
개띠와의 궁합지수가 토끼 다음으로 월등히 좋은 궁합입니다. 서로 신뢰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긍정적인 궁합으로, 서로의 의견을 잘 받아들이고 의사소통이 원활하기에 부부관계뿐만이 아니라 사업상 파트너로써도 좋은 궁합입니다.
개띠랑 잘맞는 띠가 있다면 또한 궁합이 좋지 않은 띠도 있습니다. 궁합이 좋지 않은 띠는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며, 의견충돌이 맞지 않아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이는 세가지 띠가 상극의 띠로 분류되는데 개띠랑 안맞는 띠는 용띠, 양띠, 소띠입니다.
첫 번째 개띠랑 안맞는 띠 용띠입니다.
개띠와 용띠는 충돌과 다툼이 가장 개띠랑 안맞는 심한 띠입니다. 서로가 지기를 싫어하며 서로를 인정하지 않아 충돌이 가장 심하게 일어나는 궁합입니다. 이 궁합은 서로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함께 할 경우 시련이 닥칠 가능성이 있으며 자식은 또한 좋이 못한 궁합입니다.
두 번째 개띠랑 안맞는 띠는 양띠입니다.
양띠 또한 개띠랑은 궁합이 좋지 못해 상극으로 분류됩니다. 양띠는 마음은 약하지만 성질머리가 있고, 자존심 강하고 고집이 센 경향을 보입니다. 하지만 개띠 또한 한번 마음을 먹은 것은 꼭 해내야 하는 고집이 있기 때문에 고집이 강한 개띠와 양띠는 의견 충돌이 잦은 상극의 띠입니다. 서로의 궁합이 좋지 못하고, 만남과 이별이 잦아 사랑에 견고함이 적은 편입니다. 이러한 궁합으로 가정을 이룰 경우 가정에 우환이 많고, 이혼 수가 있는 궁합입니다.
세 번째 개띠랑 안맞는 띠는 소띠입니다.
소띠와 개띠는 완전 상극은 아니지만, 서로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측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마찰이 생기기 때문에 이 궁합이 만혼의 경우에는 괜찮지만 일찍 만나 결혼을 하게 되면 상대방이나 자식이 속 썩일 수 있는 궁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