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빠지는 꿈해몽 길몽일까? 흉몽일까?

제가 꿈해몽에 관한 글을 쓸 때는 지난밤 꾸었던 꿈이 강렬하게 남을 때 그에 관련하여 글을 쓴답니다. 꿈을 자주 꾸는 편이 아니라 꿈에 대한 글을 쓰면 한동안은 그와 비슷한 글을 쓰지 않는데, 요즘은 피곤한지 꿈을 자주 꾸는 것 같습니다. 지난밤에는 썩은이가 왕창 빠지는 꿈을 꾸었어요. 이빨이 왕창 빠지는 꿈이라...... 꿈에서 깨어 나도 찜찜하고 오묘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웃음) 그래서 오늘은 이빨 빠지는 꿈해몽을 풀이해 보려고 합니다.

● 이빨 빠지는 꿈해몽 길몽일까? 흉몽일까?

꿈속에서 이가 의미하는 바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앞니는 부모, 조부모, 자식 등을 의미합니다. 어금니는 직계혈통을 의미하며 윗어금니는 손윗사람, 아랫어금니는 손아랫사람을 뜻합니다. 송곳니나 덧니는 주변 인물이나, 애인을 의미합니다. 이렇듯 이는 가족이나 지인 등의 관계를 의미하기도 하는데 그렇다면 이가 빠지는 꿈의 상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 이빨 빠지는 꿈해몽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 전체에 커다란 변화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어떤 일을 진행하거나, 현재 속한 조직에서 지장이 일어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 이빨이 뽑히는 꿈

누군가의 타의에 의해 이빨이 뽑힌다는 것은 필요 없는 것을 처리한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신을 귀찮게 하는 일이나 걱정들이 해결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이는 길몽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빨이 흔들리는 꿈

치아가 고정되어있지 않고 흔들린다는 것은 불안정함을 의미합니다. 이는 현재 진행하는 사업이나 일들이 마음처럼 순탄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하므로 좀 더 신중하게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이가 빠진 구멍에서 피가 나는 꿈

주변의 누군가가 다치거나 병에 걸릴 수 있으며 금전이나 재물에 손실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이가 빠지지 않고 부러지는 꿈

이는 병에 걸리거나 진행하는 사업에 지장이 생길 징조로 승진이나 자리변동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앞니 일부가 부러진다면 집안의 우환이 생기고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 아랫니가 빠지는 꿈

꿈 해몽학에서 아랫니는 손아랫사람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식이나 조카, 사촌 등을 의미하며 본인보다 아랫사람들로 인해 가정에 문제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윗니 중 하나가 빠지는 꿈 해몽

일가 친척 중 윗사람과 이별을 하거나, 그의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별이 없다면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건강에 주의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빠졌던 이빨을 찾는 꿈해몽

이전의 근심이나 걱정들이 해결되고 진행하는 일들이 일사천리로 풀어질 것이며 결과 또한 나쁘지 않을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 사랑니가 빠지는 꿈

사랑니란 꼭 있어야 하기보다는 없는 편이 치아 관리에 좋기 때문에 발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에서 사랑니는 현실과 같은 해석으로 풀이됩니다. 


◎ 앓던 이나 썩은 치아를 뽑아내는 꿈

진행하기에 곤란했던 일들이 점차 해소되고 순탄한 진행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궂은일과 손실이 조만간 해소될 것이니 진행하던 일이 안 풀린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마음을 편하게 갖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음식을 먹다 이빨 빠지는 꿈해몽

구설수에 올라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혼란이 발생하여 소송, 사고, 실패 등의 불운이 닥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누군가의 이빨이 빠지고 피가 흐르는 꿈

타인의 실패, 실직, 불행한 일들이 자신에게는 이익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새로운 치아가 돋아나오는 꿈

경영하는 사업이나 집안일 등의 순조로운 발전과 안정을 얻게 되고 근심·걱정이 사라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 썩은 이가 빠지는 꿈해몽

이러한 꿈은 고민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원하던 일들이 시원하고 완만하게 풀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지만 지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조금 안좋은 의미로 풀이될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이빨에 충치가 생기는 꿈

인간관계에 있어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믿고 지내던 사람과의 유대 관계가 소원해지거나 무너질 수 있으니 너무 상심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썩은 치아를 치료하거나 새로 갈아 끼우는 꿈

타인의 재물이나 이권을 나누거나 직장 및 사업에 관련하여 변동이 따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어린아이의 이빨이 다시 나는 꿈

이는 대표적인 길몽으로 풀이되며 소원 충족이나 사업의 융성 등을 암시합니다. 또한 식구가 늘어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금니를 하게 되는 꿈

집안에 입신양명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며, 집안 경사로 인해 가족이 단합되고 화목해지며 더욱 돈독해 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 본인의 이빨을 세는 꿈

그릇된 언행으로 인하여 구설수에 올라 타인에게 모욕을 당하거나 창피를 당하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흉몽으로 언행을 조심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이빨 빠지는 꿈해몽 길몽일까? 흉몽일까?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꿈풀이에 대해 즐겁고 유익하게 글을 읽으셨다면 아래의 공감(하뜨)를 꾹! 눌러주시면 작성자가 기분이 좋고 뿌듯하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