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플때 참는법 5가지!

왜 자꾸 참으라고만 해! 왜! (예민 보스) 배가 고픈데 왜 나는 참아야 하는 것인가 배는 왜 밤늦은 시간에만 고픈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하다 거울을 보면 역시 나는 다이어트를 해야만 하겠구나 생각이 드는 밤입니다. 여자의 숙명 다이어트. 배가 고프다 하지만 참아내야만 한다. 오늘은 배고플때 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꼭 한밤중에 배가 고픈 걸까요? 물론 야식을 먹고 소화를 시키고 잠에 들면 그나마 괜찮겠지만, 무언가 뱃속에 들어가고 나면 너무나 귀찮고 잠이 솔솔 오기 때문에 늦은 밤에 야식은 살찌기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다음날 위가 늘어나 식사량이 더욱 증가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차라리 늦은 밤에는 배고픈 것을 참아보는 것도 우리의 건강을 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1. 물을 마시자.

물을 많이 마시면 몸속의 노폐물도 배설되고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배가 찼다는 표현이 있습니다. 물은 은근히 포만감이 생기기 때문에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때문에 잠시의 공복감을 잊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잠을 자기 전 따뜻한 수분을 섭취해주면 수면에도 도움이 되고, 물은 많이 마셔도  0kcal이기 때문에 물 한 컵 마신 뒤 잠을 청하는 것도 배고플때 참는법 중 하나입니다.

02. 양치질하기

배고플때 양치질을 하는 것은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방송될 정도로 유명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양치질을 하면 입안이 상쾌해질 뿐만 아니라 식욕을 억제시켜주고 양치 후 무언가 음식을 먹었을 때 음식의 맛도 잘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확실히 식욕이 떨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03. 삼시 세끼 챙겨 먹기

배고플때 참는법중에 가장 중요한 방법은 삼시 세끼를 꼬박 챙겨 먹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한 습관 중 하나는 꼭 아침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먹게 되면 공복시간이 길어지면서 우리의 인체는 영양분이 언제 섭취될지 모르기 때문에 몸에 영양을 최대한 저장하게 됩니다. 그렇게 쌓인 영양분은 지방이 되고 체중 증가의 결과로 다가옵니다. 때문에 아침식사를 간단하게라도 규칙적으로 챙겨 먹게 되면 늦은 시간 때에 배가 고프거나 하는 경우가 줄어듭니다.

04.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대부분 잠을 자고 일어나서 활동을 하면 배가 고프지만, 자고 일어나자마자 배가 고픈 사람은 적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한 후 잠에서 깨어나면 그렌 린이라는 성분이 식욕을 억제시키기 때문에 배고픔을 느끼는 횟수가 줄어듭니다.

05.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을 한다.

몸을 움직이면 더 배가 고파질 것 같지만, 오히려 가벼운 스트레칭은 배가 고프다는 생각을 잠시 잊게 해주고 인체를 움직일 때 신경이 소비되기 때문에 배고플때 참는법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