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에 점 관상 복점일까? 흉점일까?

얼굴의 점은 위치나 색상 선명도에 따라 여러 가지 의미로 해석이 되는데, 오늘은 얼굴의 많은 점들 중 입술에 점 관상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점은 피부의 모반세포가 몰리면서 그 부위가 까맣게 변하게 되는데 그것이 복점인지 흉점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점이 있는 사람도 있지만 후천적으로 점이 생기기도 하며 인위적으로 수술을 통해 점을 없애기도 합니다. 하지만 관상학적으로 좋은 위치의 복점과 나쁜 위치의 흉점이 있다고 합니다. 무조건 보기 흉하다고 점을 인위적으로 제거하는 것보다는 빼야 할 점과 그러하지 않아야 할 점을 구분하여 알고 있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우선 입술에 점 관상은 대체적으로 식복(먹을 복점)을 뜻하는데 먹을 복이나 말을 유창하게 잘하는 말복을 의미할 수 있지만 반대로 말로 구설수에 오르거나 망할 수 있기 때문에 언사를 조심해야 합니다. 

윗 입술에 점

이 관상은 두뇌회전이 아주 좋아 사회적으로 성공하며 출세하기 쉬운 타입이 많다. 적극적인 행동으로 자신이 바라는 바를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하기 때문에 성공을 이루는 이가 많다. 본능이 강하기 때문에 물욕, 식욕, 성욕도 남들보다 강한하기 때문에 남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경제력을 갖추고 있는이가 많다. 이러한 점을 가진이들은 대체로 가정생활을 안정적으로 이루고 있다. 정적이고 적극적이지만 자기 고집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구설수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다. 

아랫 입술에 점

호탕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이가 많은 관상으로 윗 입술의 점과 마찬가지로 먹는 것(식욕)이 강하다. 또한 대인관계에 있어 아주 신중하며, 성공을 위해 정직하지 않은 방법도 거침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성격이다. 때문에 사업을 하면 목표는 꼭 이루는 야망을 가진 상이다. 재물운이 따라주기 때문에 성공하며 출세하기 좋다. 하지만 귀가 얇은 편이며, 유혹에 약하며 씀씀이가 큰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칫 파산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오른쪽 입술에 점

창의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말로 인해 구설수에 오르기 쉽다. 감정에 따라 행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흉점이라고 하기에는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 신선한 아이디어를 창조하는 재능과 선천적인 소질이 있기에 독자적인 활동을 하는 사람이 많은 관상이다. 또한 배우자 운이 좋아 금술 좋은 노년을 보낼 말년 운이 좋은 복점이다.  

왼쪽 입술에 점

상황 판단이 빠르며 감이 좋기 때문에 임기응변에 능하다. 때문에 사회적으로는 큰 모험 없이 성실하게 진행할 상으로 안정된 생활을 할 관상이다. 무리하게 싸우려 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며 남과의 보조를 맞추며 평범하게 살아갈 상으로 매우 점잖은 성품을 가진 사람이 많다.